추천검색어 :  성소수자  퀴어  LGBT  커밍아웃  인권
화면확대하기 화면축소하기 프린트하기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에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에 공유하기

퀴어락 이용과 관련한 공지입니다~ ver20150105

퀴어락 이용과 관련한 공지입니다~ ver20150105

Queer Archive 퀴어樂
여기는 한국 퀴어의 역사적, 문화적, 사회적 기록물을 수집․정리․보존․연구하는 비온뒤무지개재단 부설 퀴어락입니다. 등록된 기록물은 누구나 열람이 가능합니다.
기록물을 열람하실 때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유의해 주세요.

첫째, 방문하실 때는,
◆ 가급적 미리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queerarch1@gmail.com 이나 kscrcqueer@naver.com 으로 연락하여 사전에 방문시간을 협의해 주세요.

◆ 영상 자료를 열람하고자 하실 경우 사전약속을 할 때 미리 언급해 주세요.

◆ 상근자 기본 근무시간은
월수금: 09:30-16:00
화목: 13:00-20:00
단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퀴어락 트위터( https://twitter.com/queerarchive )에 공지하니 참고바랍니다.
해당 시간엔 기본적으로 방문하실 수 있으나 만약을 대비해 이메일(queerarch1@gmail.com)이나 트위터 멘션 등으로 미리 확인주시기 바랍니다.
영상류를 열람하고자 하실 땐 반드시 사전에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영상물 감상을 위한 사전 준비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둘째, 자료를 열람하실 때는,
◆ 자료를 소중히 다루어 주세요.

퀴어락이 소장한 기록물은 한국성적소수자문화인권센터와 비온뒤무지개재단에서 수집하였거나 여러 후원자께서 기증해 주신 소중한 자료들입니다. 또한 시중에 출판된 적이 없거나 절판되어 다시 구할 수 없는 자료도 포함되어 있으니 자료를 열람하거나 복사할 때는 훼손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십시오. 퀴어락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함께 해주세요.

◆ 퀴어락의 자료는 퀴어락 서고/열람실에서만 열람하실 수 있으며, 관외대여는 불가합니다.

◆ 열람 후에는 항상 제자리에 두세요. 특히 문서B의 경우 파일 내에서 순서가 뒤섞이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주시길 바랍니다.

◆ 등록되지 않은 자료나 퀴어락에서 보관하는 복본의 경우, 일반 열람자는 열람할 수 없습니다.

셋째, 문서 자료의 복사가 필요하신가요?

◆ 로비에 있는 복사기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복사기 유지관리를 위한 소정의 복사비를 받고 있습니다. (70원)

◆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단행본이나 논문의 경우, 20장 이하로만 복사하시길 권장합니다. 저작권을 준수할 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정식 출판 여부와 상관없이, 퀴어와 관련된 기록물이라면 퀴어락에 기증하실 수 있습니다.

퀴어락은 여러분의 후원과 기증으로 힘을 얻으며, 비온뒤무지개재단의 재정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소액 후원도 환영하니 비온뒤무지개재단에 많은 지지 부탁드립니다.^^.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5-502-576259 비온뒤무지개재단)

(재단 정기기부 및 기타 기부 문의: 02-322-9374, rainbowfoundation.co.kr@gmail.com)